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사말

홈 센터소개 인사말

서울대학교 SNU공학컨설팅센터는 2014년 3월에 개소하여 대학 최초의 산학협력 전문기관으로서의 사명감을 가지고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의 문턱을 낮추어 국내 기업 기술력 향상을 위해 정진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공과대학에서 학생, 교수 등이 기술 기반의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시행하는 다양한 창업 교육과 지원 프로그램들을 체계적으로 운영하는 조직의 부재로 오는 혼란을 줄이고자 우리 센터에서 [공과대학 창업지원 플랫폼]을 기획·시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센터가 개소한 지 어느새 6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 동안 1,500여 건이 넘게 기술적 어려움을 가진 기업이 센터를 찾아왔고, 그 중 약 83%의 기술문제를 대면 상담과 기술교육, 장기 컨설팅 계약, 연구개발 계약 등으로 해결하였습니다.
특히, 올해는 일본의 소재, 부품, 장비에 대한 수출 규제로 인한 국내 산업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우리 센터를 중심으로 소부장 대책 태스크포스(TF)를 가동하고, 지금까지 정부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기업들의 애로 사항을 해결하는 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시스템 반도체 분야 중소기업 창업 허브로 지정되어 연간 약 103억 원의 창업 지원 자금을 관리하는 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우리 센터는 공과대학의 산학협력 전문조직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보다 발전적인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확보하여 국내 기업의 기술력 향상과 산학협력에 의한 우수한 연구 성과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센터는 국내기업, 창업기업, 벤처기업 들을 대상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기술적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기술전문가, 창업전문가를 매칭, 지원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러한 우리 센터, 우리 대학의 노력이 핵심 기술에 목말라 하고 있는 국내 기업들의 기술력 향상에 기여하고, 창업기업들의 더 큰 성장에 초석이 되기를 바랍니다.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의 우수한 기술자원이 국내 기업과 함께 할 때, 그 지식의 가치는 더 소중하고 커질 것이며, 국가 기술경쟁력 향상을 위한 새로운 창조적인 해법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늘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시는 공과대학의 모든 교수님들과 우리나라 산업의 주역인 기업체 관계자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조언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SNU공학컨설팅센터 센터장 강 기 석